선생님들이 위대한 이유는 아이들의 성장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보며
한 명 한 명의 마음에 희망을 전하고 꿈을 키워줄 수 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명상을 통해 자기 자신뿐 아니라 아이들과 학부모, 동료 교사들에게 활력과 긍정 에너지를 전하는
'명상하는 선생님'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나눕니다.

방학만 기다리던 나, 학교가 즐거워지다

박종서 / 대구 화남초등학교 교사…

아이들을 편견 없이 사랑하는 마음

하미진 / 경기 반송중학교 교사…

“선생님, 왜 가짜로 웃어요?”

이오남 / 충남 홍성 서부초등학교…

(사)학교명상교육참사람되기연구회 명상 프로그램

교직원 명상 연수

교사를 대상으로 학기 중, 방학 중에 실시하는 전문 명상 연수프로그램입니다. 나를 다스리는 마음빼기 명상 방법을 통해 나의 내면을 돌아보며 쌓아둔 마음을 버려 나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다스리게 됩니다. 자유롭고 행복한 진정한 삶의 출발이자 내 인생의 가장 의미 있는 터닝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학생 마음빼기 명상

세상을 살면서 앞으로 수많은 문제들을 만나고 스스로 결정해야 하는 우리 아이들. 하지만 학업에 대한 부담감, 가족과의 갈등, 친구 문제, 모바일 게임, 학교 폭력 등으로 마음이 무겁습니다. 학생 대상 마음빼기 명상교실은 아이들의 마음을 버리게 하여 긍정적인 자존감 형성을 바탕으로 서로 배려하고 행복하게 세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학부모 마음빼기 명상

아이들이 자라면서 어느새 부모와 거리감이 생기고 갈등이 나타납니다. 대화의 단절, 소통의 부재로 자녀를 키우면서 겪는 좌절감을 호소하는 부모님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이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 진정한 부모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교육의 변화는 선생님 한 명 한 명의
마음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내 마음 다스리기,
마음빼기 명상 연수에서 시작하세요.

참가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