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1기 ‘마음이 문제다 빼기가 답이다’ 온라인 명상 연수 후기

2024. 4. 6

‣ 맑은 백색의 사람이 될 필요가 있다. 맑은 백색을 찾기 위해 수련해야 한다.

‣ 마음의 평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알고자 했는데 이 연수가 그런 나침반이 되어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명상을 하여 평화롭고 행복한 하루 하루와 교직 생활이 펼쳐질 거란 기대가 됩니다. 소중한 연수 마련해주시면 모든 선생님,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 3일만으로는 조금 부족한 듯 느껴져서 더 긴 연수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소모임을 계속 같은 사람으로 구성하는 것도 좋았지만, 다른 분들은 어떠실까하는 궁금함이 들어서 조금 다양하게 구성해주시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감사합니다.

‣ 아직은 잘 되지 않지만 일상 속에서 꾸준히 해 볼 생각입니다. 좋은 연수 감사합니다.

‣ 현직 교사분들이 주축이 되어서 만든 연수임에도 연수의 퀄리티가 어떤 연수 단체보다 높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 사람의 마음을 다루는 연수라서 그런지 연수생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돋보였던 연수입니다.
강사님들의 진솔한 경험담도 인상적이었고, 소모임을 이끌어 주신 선생님도 너무 친절하고 솔직하게 대해주셔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연수였습니다.
많이 버렸다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남아있던 깊은 곳의 사진을 발견하고 버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너무너무 의미가 있었습니다. 모든 분에게 감사합니다.^^

‣ 안내해주시는 대로 따라하면서 아주 잘되지는 않았지만, 계속해서 하다 보면 마음이 빠질 것 같은 희망이 생겼습니다. 소중한 강의 친절한 안내로 잘 들었습니다.
여러 강사님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저는 뭔가를 알고자 하는 호기심은 강한데, 끈기 지속력 인내심이 부족하고 게으르구나 하는 걸 이번 명상을 통해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비우기는 연습(숙제)을 해야지 하면서도 숙제를 안 했던 것 같아요. 수업 시간에만 충실한 학생이었습니다.
비우는 방법을 알게 되어서 너무 좋았고, 잠들기 전 몇 분만이라도 해보고 싶습니다. 저처럼 게으른 사람에게 딱 맞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저는 대면보다 비대면이 좀 더 편안한 것 같습니다. 아직도 사람과의 만남을 두려워 하는 제가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을 만나는 직업인데…왜 그런지 이유도 조금 알고 싶고 그렇습니다.

‣ 명상을 지속해서 지도 선생님 말씀처럼 있는 그대로의 나를 수용하고 사랑하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참가신청